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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업정보

카카오뷰 수익신청 약관 및 주의사항

by 저장쟁이 2022. 2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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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필수] 카카오 뷰 창작센터 정산 이용약관 동의

수익 정산 신청을 위해서는 이용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.

 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카카오 뷰 창작센터 정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으며,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지 않은 용어는 카카오 비즈니스 이용약관  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.

  • ① "카카오 뷰 서비스"란 카카오톡 채널 개설 후 자신의 저작물 또는 제3자의 저작물을 인터넷 링크 행위를 통해 큐레이션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작성 및 발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② "카카오 뷰 창작센터"라 함은 "카카오 뷰 서비스"에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한 작업의 진행 및 관련 수익을 정산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.
  • ③ "카카오 뷰 창작센터 정산 서비스"라 함은 "카카오 뷰 서비스"에서 콘텐츠를 작성 및 발행하거나 해당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됨에 따라 회사로부터 일정 금액을 지급받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총칭하며, 이하 줄여 "서비스"라 합니다.
  • ④ "보드"라 함은 "카카오 뷰 서비스"에서 카카오톡 채널 개설자가 작성 및 발행하는 콘텐츠 1개 단위를 말합니다.
  • ⑤ "회원"이라 함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⑥ "뷰 에디터"라 함은 "카카오 뷰 창작센터"를 이용하여 "카카오 뷰 서비스"에서 보드를 발행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.
  • ⑦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이라 함은 "뷰 에디터"가 발행한 보드가 회사가 정한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대가를 의미합니다.
  • ⑧ "콘텐츠 광고 수익"이라 함은 "뷰 에디터" 본인이 저작권 보유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발행한 보드에서 해당 콘텐츠로 랜딩된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됨에 따라 해당 광고 수익의 일정 부분을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  • ⑨ "정산금"이라 함은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 "콘텐츠 광고 수익" 중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구체적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.
  • ⑩ "수익채널"이라 함은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 "콘텐츠 광고 수익"을 받기 위해 회사가 정한 일정 기준을 충족한 카카오톡 채널을 의미합니다.
  • ⑪ "정산 그룹"이라 함은 회원"이 "수익채널"에서 발생한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/또는 "콘텐츠 광고 수익"을 정산하기 위해서 만드는 그룹 단위를 의미합니다.
  • ⑫ "정산 관리자"라 함은 "수익채널"의 마스터회원(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상 정의에 따름; 이하 동일함)으로서 해당 채널의 매니저회원(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상 정의에 따름; 이하 동일함)을 정산 관리를 위해 초대 및 내보내기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.
  • ⑬ "정산 사용자"라 함은 "수익채널"의 매니저회원으로서 "정산 관리자"에 의해 "정산 그룹"에 초대되어 해당 "정산 그룹"의 정산 권한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.
제 3 조 (약관의 명시, 효력 및 개정)
  • ① "회사"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 뷰 창작센터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(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,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) 발송 또는 회원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.
  • ③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변경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본 약관 제11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.
제 4 조 (이용계약 체결)
  •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"가입 신청자")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  • ② 회사는 "가입 신청자"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 또는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만 19세 미만의 회원일 경우
    • 나. 카카오 비즈니스 이용약관의 가입 내지 이용 제한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
  • ③ 전항에 따라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  • ④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별도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 5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  • ①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칠(7)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단, 중대한 항목에 대한 통지 등의 경우에는 삼십(30)일 이상 게시하고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.
  •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서비스 관련 광고성 정보를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회사의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및 회원이 회사의 통지를 수신 거부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 6 조 (개인정보보호)
  •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이용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시점까지 보유하고 이용하며, 회사가 회원의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, 제공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.
  • ③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 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제공한 법인 정보 및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.
  •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용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, 기재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.
제 7 조 (서비스의 변경)
  • ①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 하에 서비스의 내용 및 형식 등을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서비스의 변경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.
  • ② 전항의 서비스의 변경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장하지 않습니다.
제 8 조 (서비스의 일시적 중단)
  • ①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및 시스템 교체와 같은 사유와 함께 천재지변, 디도스(DDOS)공격, IDC 장애,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여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다만, 회사가 사전에 고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본 조 제 1 항의 서비스 일시적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 9 조 (회원의 의무)
  •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별도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하는 서비스 관련 사항 등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가.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
    • 나.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
    • 다.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라. 서비스 이용 시 취득하게 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서 수집∙저장하는 등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행위
    • 마. "회사"의 직원이나 관리자 또는 제 3 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는 행위
    • 바. 서비스의 공개되지 말아야 할 기밀정보를 외부에 유포하는 행위
    • 사.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매매, 양도, 명의변경, 재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
    • 이. 기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
  • ③ 회원이 본 조에 규정된 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 3 자로부터 회사가 민형사상의 소를 제기 받은 경우, 회원의 책임 하에 회사를 면책시키고 변호사 비용을 포함한 일체의 금전적 손해를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.
제 10 조 (정산금 정산과 지급 기준)
  • ① "정산관리자"는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 "콘텐츠 광고 수익"의 "정산금"을 "회사"로부터 수령하기 위하여 "수익채널" 선정 안내 통지를 받은 후 "서비스" 내에 "정산 그룹"을 생성하고 자신의 "수익채널"을 등록하여야 합니다. "정산 그룹"에 "수익채널"이 등록되는 것을 조건으로, "수익채널" 선정 안내 통지를 받은 월(M)의 전월(M-1)부터의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 "콘텐츠 광고 수익"을 "정산금"으로 지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"회원"의 "정산금" 지급 신청이 들어오면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에 따라 지급 조건 충족 여부를 확인 후 "정산 그룹"에 등록된 은행계좌로 지급합니다.
  • ③ "회사"는 "정산 그룹"의 "정산금" 지급계좌가 지급이 불가능한 계좌로 확인되는 경우 "정산금"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본 약관 제5조에 따라 "회원"에게 통지하며 "회원"은 통지한 안내에 따라 정산 정보 수정 및 정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"회사"는 "정산금" 지급계좌가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지급 불가능한 계좌일 경우 "정산금" 지급을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⑤ "회원"의 "수익채널"이 <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> 및 <카카오톡 채널 가이드>에 따라 영구 제한 제재를 받게 되는 경우 제재 전까지 해당 "수익채널"에 발생한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 "콘텐츠 광고 수익"에 한하여 "정산금" 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• ⑥ "콘텐츠 큐레이션 수익" 및 "콘텐츠 광고 수익"은 5년의 상사소멸시효가 적용되어 발생월로부터 5년 뒤에 자동 소멸됩니다. "회사"는 자동 소멸되기 1개월 전에 본 약관 제5조에 따라 "회원"에게 소멸 예정 사실을 통지합니다. 단, 위 통지는 채무의 승인 등 민법상 소멸시효 중단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
제 11 조 (이용계약의 해지)
  • ① "회원"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"정산 그룹"의 설정 >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나가기를 선택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 단, "정산 관리자"의 경우에는 "정산 그룹"이 삭제되어야 이용계약의 해지가 가능합니다.
  •  "정산 관리자"는 "정산 그룹" 의 설정 >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내보내기를 선택함으로써 "정산 사용자"를 "정산 그룹"에서 내보낼 수 있으며, 이 경우에도 해당 "정산 사용자"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.
  • ③ 본 조 제1항과 제2항에서 정한 바에도 불구하고, "회원"이 다수의 "정산 그룹"에 "정산 사용자"로 등록되어 있으면 모든 "정산 그룹"에서 나가기 또는 내보내기 되어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.
  • ④ 본 조에서 정한 해지 절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"카카오 뷰 창작센터" 관련 메뉴의 설명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⑤ "회원"이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카카오계정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<카카오톡 채널 가이드>의 채널 휴면 및 삭제 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.
제 12 조 (손해배상 및 면책)
  • ① "회사"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"회사"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"회원"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• ② "회사"는 "회원"이 "회사"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 데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.
  • ③ "회사"는 "회원"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④ "회사"는 "회원" 상호 간 또는 "회원"과 제 3 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"회원"에게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.
제 13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
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,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"회사"와 "회원"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부칙

본 약관은 2021년 12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.

 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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